티스토리 뷰

 

 

얼마 전 깨진 액정 수리를 하러 갔는데 뜻 밖에 깨진 액정을 팔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혹시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글을 써보아요. 수리센터는 테크노마트 안에 있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았어요. 

 




서비스 센터는 테크노마트 3층이고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 뒷편으로 돌면 눈 앞에 센터가 바로 펼쳐져요.
제일 먼저 순서표를 뽑으시고 순번이 되면 접수 데스크에 가서 서비스 받으실 내용을 말하시면 되요.


삼성전자서비스 신도림테크노센터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3397510


저는 깨진 액정을 갈고 후면부와 옆라인, 안테나까지 전부 수리를 하려고 접수하였습니다. 

 




 새 부품으로 갈기 전 지저분한 휴대폰 모습이네요. 

 

 

센터 안은 넓고 대기 의자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저의 엔지니어 기사님 자리를 찾아 그 앞에서 기다렸네요. 14번 엔지니어 기사님이 순서대로 수리를 하시고 제 차례가 되어 이름을 불러주셨어요.


전체 수리를 원한다고 하니 부품이 있는지 확인 해 주시고 가격은 얼마인지, 수리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자세히 말씀해 주시고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셨네요. 각각 부품별로 얼마였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액정, 후면부, 사이드 전체, 안테나까지 전부 16만원 조금 넘었던 것 같아요.

 


기다리는 동안 넓은 센터를 한 번 둘러보았어요. 휴대폰 등 삼성 상품 관련 소모품, 악세사리 구매코너가 있네요. 원하시는 상품명이나 코드를 말씀하시면 센터에 있는지  확인해 주고 가격도 말씀해 주셔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앉아서 TV를 보면서 기다릴 수 있는 휴게 공간도 있고 그 옆에는,



커피나 물을 마실 수 있는 시설도 배치되어 있네요. 저도 기다리면서 커피 한 잔 마셨네요. 



혹시 불편했거나 개선해야 할 점, 또는 이건 정말 칭찬해야 할만하다 하는 점이 있으시다면 의견을 적어서 제출 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네요. 



센터를 구경하는 동안 수리기사님께서 수리를 다 끝내시고 제 이름을 불르셨네요. 수리는 생각보다 20분 정도로 금방 끝났어요.
수리하고 나니 휴대폰 액정이 새 것처럼 깨끗해졌네요.  

 


수리가 잘 되었는지 확인 하였고 수리기사님께서 수리한 액정... 등등 말씀하시면서 "돌려드릴까요?" 하고 물어보시더라구요. 받을까 말까 하다가 혹시 필요할 일이 있을까 싶기도 하여 돌려달라고 했어요.



깔끔하게 포장하여 돌려준 모습이예요. 그런데 수리를 하고 나오는데 센터 옆 어떤 매장에서 깨진 액정 받았냐고, 팔라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깨진액정 얼마주는지 물어봤더니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한 번 보자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액정을 자세히 보시더니 화면 한 쪽에 노란 색으로 퍼짐 현상이 있어서 3만원  줄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 알았다고 했죠.

 


그리고 3만원을 받아왔네요. 지인들 한테 말했더니 어떤 데는 5만원 주는 데도 있고 8만원, 10만원 까지도 주는 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냥 어차피 생각하고 있지 않았던 돈이라 그냥 이것도 어디야 하고 말았지만 잘 알아본다면 많이 받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부턴 제 휴대폰이나 주변에 액정이 깨진 분들이 있으면 그냥 수리만 하지 말고 꼭 제 값 받고 팔라고 말해주도록 해야겠어요~.

 

캐롯
폰케어 액정 안심보험

KT 스마트폰 파손, 분실 보험
임대폰 무료 기간 추가 '슈퍼안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